AI 로보틱스 스타트업의 206억 투자 비결 공개

AI 로보틱스 스타트업의 206억 투자 비결 공개

20.6백만 달러 투자 유치한 Chef Robotics

Chef Robotics가 최근 2,06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투자는 Avataar Venture Partners가 주도했으며, Chef Robotics는 조립 라인에서 음식을 제조하는 AI 기반 로봇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이 회사는 인공지능(AI) 로봇 기술을 활용하여 식품 제조 및 포장 과정을 자동화하고자 합니다. 2019년에 설립된 Chef Robotics는 특히 로봇이 주변 환경을 '이해하고', 작업 중에 변화를 조정하며 추가적인 과제 또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존의 일반적인 공장 기계와는 달리 사람과 협업 가능한 로봇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AI 기술로 식품 제조 혁신 꾀하다

Chef Robotics의 주요 차별점은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재료를 로봇의 지능에 통합한다는 점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보다 유연한 생산 과정을 제공하며,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게 만듭니다.

Chef Robotics의 고객사로는 Amy's Kitchen, Sunbasket, Chef Bombay와 같은 식품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식품업계는 인력 부족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Chef Robotics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율형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AI 로보틱스 스타트업의 206억 투자 비결 공개

북미 중심의 생산성과 투자 확대

Chef Robotics는 현재 북미 지역에서 활동 중이며, 지금까지 약 2,000개의 재료를 다루며 4,400만 개 이상의 음식 서빙을 생산했습니다. 이러한 제조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Silicon Valley Bank로부터 2,250만 달러의 장비 자금을 추가로 지원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하드웨어 개발과 생산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회사의 CEO 라제트 바게리아(Rajat Bhageria)는 이에 대해 “투자자들이 Generative AI가 로봇공학과 노동시장에서 미칠 영향을 깨닫고 있다”며, 특히 공간지능을 갖춘 로봇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Chef Robotics는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제조 및 식품 가공 산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변화시킬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 BUSINESSINSIDER.com